록키마운틴 하이킹 코스 리뷰 – Jumpingpound Summit Trail

이번에 리뷰할 트레킹 코스는 Jumpingpound Summit Trail 입니다. 2023년 9월 10일에 다녀왔었고 이름처럼 산 정상까지 오르는 코스인데 높이가 낮아서 생각보다 어렵지 않은 코스입니다.
하지만 정상에서의 뷰는 다른 힘든 코스의 정상과 다르지 않은 아주 가성비 좋은 코스입니다.
캘거리에서 1시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고 중간에 오프로드를 좀 달려야 했어요. 차량으로 이동할때 감안하시는게 좋겠습니다.
AllTrails 기준으로 Hard인데 ㅋㅋ 전 이제는 AllTrails 난이도를 믿지 못하겠어요. ㅎㅎ
제 기준으로는 Moderate입니다. 3시간 정도면 쉽게 정상까지 올라갔다가 내려올 수 있는 코스입니다.
중간에 길이 안좋다던가 경사가 가파르다던가 하는 힘든 길도 없었습니다.
저희는 오전에 일찍 출발해서 정상을 찍고 내려와서 캘거리에 가서 점심을 먹을 정도로 여유있는 하이킹이 였습니다.
일행 중에 노약자가 있어서 어려운 코스를 피해야 한다면 Jumpingpoung도 좋은 하이킹 코스가 될 것 같네요.

트레일 경사도 가파르지 않고 무난했습니다. 길도 대체로 흙으로 잘 다져져 있었구요.


그럼 Jumpingpoung 정상의 뷰를 감상해 보세요.



그래도 그 정상의 뷰는 다른 하드한 코스들과 다르지 않죠? ㅎㅎ
마지막으로 한가지 참고할 사항은 내려오는데 갈림길이 있는데 아무 생각없이 내려오다보면 다른 코스로 내려가게 되니 내려올때 갈림길에서 꼭 확인하고 내려오세요.
저희는 아무생각없이 내려오다가 아무래도 길이 다른 것 같아서 둘러보니, ㅋㅋ 다른 코스로 열심히 내려가고 있었네요. 그래서 한 10분정도 다시 돌아가니 원래 올라왔던 갈림길이 있더군요.
장소와 자세한 정보는 아래 AllTrails 링크를 참조하시고, 즐거운 여행 되세요!